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폰] 아이폰 추천 번역 애플리케이션 통역사

반응형

[아이폰] 제가 하는 일이 홈페이지를 만드는 일인데요. 종종 다국어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해서 번역기를 써야할 일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Translator이라는 번역 어플을 썼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조작법이 불편하고, 음성을 제공하지 않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통역사라는 번역 애플리케이션은 총 57개국의 언어를 번역해주고 음성 제공 및 상황별, 주제별 예문을 제공합니다.

 

 

통역사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콘만 봐도 읽어주고, 담을 수 있고, 말을 하도록 도와준다는 의미를 알수 있습니다.



 

통역사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첫화면에 '저의 번역기는 Pro'라는 문구가 나오네요.

통역사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진짜 통역사처럼 57개국의 말을 읽어준다는 겁니다. 눈으로 읽어야 하는 번역 애플리케이션들과는 다르게 읽어주기 때문에 어학공부에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하단에 크게 메뉴 3개가 있습니다. HOME, 책갈피, 즐겨찾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화면은 번역을 하는 메뉴이고, 책갈피는 자주 이용하는 예문이 있습니다. 또한 즐겨찾기에는 자주 이용하는 단어들을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언어가 영어와 일본어인데요. 간단하게 조작해보았습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일본어로 번역해보았습니다. 번역과 함께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단어를 해당국가의 언어로 읽어줍니다.

 

홈메뉴에는 크게 5개의 중메뉴가 있는데요. 깃발 모양의 아이콘은 국가의 언어를 선택하는 아이콘입니다.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총 57국가의 언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F 모양의 아이콘의 경우 페이스북으로 번역한 단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Save 버튼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고, 편지모양의 아이콘은 email로 단어를 전송하며, sms 문자로 단어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책갈피 메뉴를 선택하면 많은 예제 단어들이 있는데요. 중요 필수 구문, 여행, 건강/약국, 레스토랑, 호텔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의 번역을 제공합니다. 번역은 위의 57개국의 언어 모두 지원합니다. 단 음성으로 읽어주는 건 모든 언어에 제공되진 않네요.


 

간단하게 중국어,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를 번역해보았습니다. 아주 정확하게 번역해 줍니다. 거기에다 번역된 글을 읽어주니 더더욱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번역한 단어는 즐겨찾기에 저장해서 바로 볼 수도 있습니다.

 

위의 캡쳐화면과 같이 내용을 바로 바꾸어 번역된 내용을 다시 스피커로 들려주는 통역사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