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소니 CP-ELS] 휴대용 배터리팩 추천 소니 CP-ELS

반응형

 

 

 

[소니 CP-ELS] 휴대용 배터리팩 추천 소니 CP-ELS!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쯤 배터리때문에 난감한 일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최근 더욱 선명하고 커진 디스플레이와 LTE 등 다양한 하이앤드 스팩의 스마트폰들이 출시하면서 성능은 계속 업그레이드 되지만 배터리 기술은 그대로 인 것 같은데요.

제가 사용 중인 HD 해상도의 LTE 스마트폰의 경우 반나절반에 배터리가 40% 이상 소모되기 때문에 배터리팩은 반드시 챙기고 다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배터리팩은 이제 필수품으로 생각해야 되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소니에서 나온 CP-ELS 배터리팩입니다. CP–ELS는 스틱방식의 디자인으로 스마트폰 및 휴대용 전자기기를 언제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소비자가는 39,900원이며,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니 스토어 및 주요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니 휴대용 배터리 CP–ELS는 2000mAh 리튬 이온 충전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500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2000mAh의 용량이면 일반 스마트폰을 약 1회 정도 완충 시킬 수 있는 용량인데요. 스틱형 제품이라 휴대성도 좋을 것 같네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사용설명사와 함께 CP–ELS 소니 배터리팩 본체,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케이블은 마이크로USB 5핀 방식을 지원해 갤럭시S3, 갤럭시 노트를 비롯한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와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뷰 등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 베가레이서2 등 팬택 제품을 비롯해 HTC, 모토로라 등 마이크로USB 5핀을 적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설명서는 다국어로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사용방법, 주의사항, 문제해결 방법등이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도 많은 배터리팩을 가지고 있지만 이렇게 Bar 타입의 디자인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는데요. 개인적으로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크기는 28mmX125mmX26.5mm로 보드팬 보다 조금 큰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87g의 무게로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각각의 옆면에는 USB 포트와 마이크로 USB 5핀 포트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배터리팩을 충전할 때는 마이크로USB 5핀을 배터리팩에 연결하고 USB는 PC나 어답터에 연결하면 배터리팩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을 완충하는데는 약 6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배터리팩 충전시 위와 같이 붉은 LED로 충전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부담없는 크기의 배터리팩이라 어디든 휴대하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와 같이 아이폰 충전 케이블이나 집에서 사용중인 멀티USB 케이블 젠더가 있다면 소니 CP-ELS 보조 배터리팩에 연결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충전이 잘 되네요.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파우치에 이렇게 넣어서 다니면 좋겠죠?

파우치 안에는 배터리팩 본체와 함께 잊어버릴 수 있는 케이블까지 함께 넣어 여행이나 출장 등을 다닐 때 언제든 꺼내어 충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니 제품이라고 하면 가격이 비싸고, 호환성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나름인데요. 소니 CP-ELS 휴대용 배터리는 소비자가 3만 9천원(오픈마켓에서는 3만원대 초반)로 판매되고 있고, A/S면이나 제품의 마감이나 완성도 면에서 만족할만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