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취업준비 취업성공패키지로 시작

반응형



취업준비 취업성공패키지로 시작


얼마전 tvN에서 새롭게 시작한 잉여공주 드라마를 아시나요? 극에 등장하는 캐릭터 현명은 미술에 대한 열정으로 미대해 진학 예술가의 꿈을 키워 가지만, 집안 형편이 어려워져 열혈 취업 준비생이 되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비단 드라마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이현명 처럼 가정 형편이 아니더라도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취준생 분들이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혼자서는 준비하기 어려운 취업. 취업준비를 하고 계신 많은 준비생 분들에게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단계별 일자리지원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진단. 경로설정을 거처 직업 능력, 직장 적응력 증진 , 그리고 집중 취업알선의 3단계에 걸쳐 단꼐적이며 통합적 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취업을 촉진하는 여느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취업지원프로그램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크게 두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이나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I 유형과 청년층과 중장년층을 위한 II유형으로 나뉘어 자신에게 맞는 취업패키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면 최장 1년 기간 내에서 지원대상자에게 단계별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1단계는 진단, 경로설정으로 집중상담과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2단계에 들어서면 취업상담과 취업 알선이 이뤄지고, 3단계 의욕, 능력 증진 단계에서 집단상담과 직업훈련 그리고 단기 일자리 제공과 창업지원까지 하게 됩니다. 마지막 4단계에서는 집중 취업 알선으로 일부  지원 대상자에 대해서는 민간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4단계를 마친 이후에도 사후관리가 지속됩니다. 종료일을 기준으로 3개우러 동안 매월 1회 이상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 취업 후에 생기는 에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만약 취업을 하지 못했다면 구인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알 선과 온라인 정보 제공등 지속적인 관심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취업준비 때문이 고민인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취업준비를 도움 받는 경우 실로 어떤 부분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할 지 망설이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취성패를 통해 훈련을 받거나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은 HRD-NET 사이트를 방문하면 구직자 지원과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소 자신이 관심있어 하던 분야를 선택하여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현재 모바일 시장의 성장과 앞을 내려다 보면 IT 쪽으로 방향을 잡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취업준비를 위한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확인하려면 먼저 HRD-NET 사이트를 방문 하단에 보이는 훈련정보를 통해 진행되는 과정과 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 지원과정을 선택하고 자신의 지역과 시작년월을 선택 과정명과 기관명은 건드리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을 눌러주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HRD-NET 구직자 지원과정을 선택한 상태에서 내일배움카드제를 선택 나머지 사항에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면 이에 따른 훈련과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훈련과정이나 기관명을 알고 있다면 적어 두어도 좋으나, 일정이나 원하는 분야에 대한 과정이 없는 경우도 상당하기에 지역과 훈련분야 정도만 설정하여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T관련 서울 지역 훈련을 검색하면 상기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과목과 과정 그리고 훈련기관을 비롯한 평균취업률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한데요 자세히 보면 각 과목마다 수강료가 나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강료 부분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여 직업훈련에 참여할 경우 유형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이 있으나, 6개월에 200~300만원을 직업훈련수당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수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취업활동꼐획을 수립한 자에 대하여 I유형의 경우 최대 25만원, II유형의 경우 최대 20만원을 지급하며, 훈련참여 지원 수당이 6개월 동안 월 최대 40만원이 지급되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유형의경우 취업성공수당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면 취업성공패키지는 최적의 조건과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취업. 이제 취업성공패키지의 도움을 받는 다면 결코 어렵고 힘든 일만은 아닌 듯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직업훈련을 받아 취업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인터넷신청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주저 말고 지금 취업성공패키지와 함께 취업성공에 도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