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모바일기대작 액션RPG 삼국블레이드 후기

반응형



모바일기대작 액션RPG 삼국블레이드 후기


433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삼국블레이드가 드디어 런칭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동시 오픈되어 OS 구애 없이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모바일로 즐기는 삼국지게임의 정점을 찍은 삼국블레이드는 확실히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화려한 액션. 그리고 타격감에 이르기까지 여느 삼국지게임과는 다른 차별화를 둔 점이 마음들었습니다.





모바일기대작 액션RPG 삼국블레이드는 영지를 성장시키면서 전투와 도전모드를 즐기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영지를 성장시켜야만 새로운 컨텐츠가 오픈되기 때문에 본성의 레벨을 부지런히 올리면서 필요한 자원을 획득하는 자원건물. 그리고 퀘스트 및 임무가 주어지는 건물까지 건설하고 증축하는 등 자신의 영지를 늘려주는 것 또한 전투만큼 중요합니다.






액션RPG 삼국블레이드의 재미는 무장을 수집하고 육성하면서 벌이는 전투에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삼국지 스토리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수집하는 재미가 상당한데요, 퀘스트와 전투를 꾸준히 진행해 획득하거나, 보상으로 받는 보옥을 소모해 뽑기를 해도 충분한 무장 획득이 가능합니다.






수집한 무장은 주력하는 인물들 위주로 성장시켜 전투에 나서게 됩니다. 스킬 포인트를 소모해 강한 액티브 스킬을 발동한다던가, 전투를 통해 획득한 강화재료를 소모해 장비 등급을 올려 전투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진급 경험치를 최대한으로 올리면 동일한 무장을 재료로 승급을 할 수 있어 쓸모 없는 무장카드의 경우 주력하는 무장 진급경험치를 올리는데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무장을 육성할 때 전투에 나서는 3인을 위주로 다른 무장들 육성도 신경써야 하는데요, 이때 팀효과 및 무장조합에 따른 추가 효과를 고려하면 보다 강한 데미지를 상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외에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고 자원생산하는데 있어 필수 조건으로 무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모바일삼국지 삼국블레이드가 재미있는 건 전투를 즐기는 타격감이나 손맛도 좋지만, 보유한 무장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농지나 제철소등 자원을 생산하는 곳에 각기 다른 무장을 필요로 하고, 건물을 증축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정치력이 높은 무장을 필요로 하는 등 곳곳에 무장의 쓰임새를 높인 점이 강점입니다.






새로운 컨텐트를 오픈하기 위한 건물을 짓는데 필요한 자원을 생산하는데 무장의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되는 것은 기본 민원청이나 난세영웅전 등 건물을 증축하게 되면 새로운 컨텐츠가 오픈되어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등 영지가 확장되면서 삼국블레이드를 즐기는 컨텐츠가 늘어나는 효과를 동시에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전투는 선택한 3명의 무장이 팀을 이뤄 도전하게 되며, 주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다음 스테이지에 도전 가능합니다. 일반 스테이지를 일괄 클리어 하고 나면 한단계 높은 무쌍 등급이 오픈되어 무장 획득에 필요한 조각을 획득하거나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기대작 삼국블레이드가 재미있는 건 획득한 무장을 다양학 활용할 수 있는 것 외에 팀을 이뤄 진행하는 전투에 있어 화려한 액션은 기본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함에 따른 이펙트라던가 태그 시스템을 통한 재미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각 무장에 따른 특징을 잘 살려내어 전투를 진행하는 스킬이나 모습이 각기 다르다는 점도 전투를 즐기는 재미를 올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주력하는 무장 중 전휘나 조조의 경우 근거리 딜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견희는 전기 채찍을 다루는 것 같은 화려한 모션이 삼국블레이드를 즐기는 묘미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투를 진행하는 도중 이동하는 거리에 있어 말을 타고 이동하는 모습은 실제 전장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방불케 한다고 할까요?






유저간의 랭킹을 겨루는 일기토는 훨씬 흥미진진합니다. 말을 타고 3:3 으로 진행되는 전투는 2배속을 지원하고 있어 주고 받는 공격들의 장면들이 연출되는데요, 랭킹에 따른 보상도 두둑하게 주어져 하루에 주어진 5번의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고민된다면 서련과 초화의 임무 수행을 우선으로 두고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단계별로 임무가 주어지믄 동시에 필요한 아이템 획득도 가능하기 때문에 진행하는데 있어 도움도 받으면서 필요한 아이템 획득도 가능해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국을 호령한 무장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영지를 늘리고 성장시키는 즐거움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모바일기대작 액션RPG 삼국블레이드. 런칭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열리고 있어 시작하기에 딱 적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간만에 모바일삼국지 장르 플레이가 땡기는 분들이라면 삼국블레이드 강추드립니다.


삼국블레이드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433sblade 



본 포스팅은 4:33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