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네이트온톡] 이제는 아이폰에서 네이트온톡 이용하자!

반응형

 



[네이트온톡] 이제는 아이폰에서 네이트온톡 이용하자! (카카오톡 대항마 네이트온톡)

 

국내 33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PC 메신저 네이트온이 모바일 시장에서 카카오톡 때문에 치면을 구겼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 맞춰 네이트온 메신저와 유선 인터넷/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통합 주소록 서비스, 메신저, 이메일, 쪽지 등을 합친 네이트온 UC까지 출시했지만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에 밀렸는데요.

 

SK컴즈의 네이트온이 다시한번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기존의 네이트온UC와 별개의 새로운 모바일메신저로 네이트온+고품질 mVoIP 모바일 인터넷 전화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PC와 연동되는 모바일 메신저란 점에서 카카오톡보다 메리트가 있는 대목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지난 달 말에 출시한데 이어,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다운받아 네이트온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네이트온톡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한국계정으로 로그인 해 아이튠즈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은 14.9MB로 8월 2일 1.1.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네요.

 

최초 실행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동의하고 기존 네이트온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을 받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번호와 사용 중인 아이디를 통해 PC 네이트온과 스마트폰을 통해 네이트온톡을 이용하고 있는 친구 목록이 나타납니다.

 

하단에는 메시지, 친구, 검색,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모바일 메신저와 메뉴 구성이나 인터페이스가 크게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선택하면 하단에 안내창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친구의 미니홈피, 프로필 사진, 프로필, 전화번호를 보거나 쪽지, 무료통화, 선물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WIFI와 3G 환경에서 모두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음질이 좋고, 끊기지 않습니다. 마이피플의 경우 30분 간격으로 끊기는 현상이 자주 발생했었는데요. 네이트온톡은 그런 제한이 없이 무료통화가 가능했습니다. 무료통화시 스피커로 듣거나 음소거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친구와 대화시에는 글자를 비롯해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거나, 사진첩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전송할 수 있고, 카카오톡이 KT의 기프티콘을 보낼 수 있다면, 네이트온톡은 SK텔레콤의 자사 모바일 쿠폰인 기프트콘과 연동해 모바일 쿠폰도 보낼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그외에도 이모티콘을 통해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그룹대화까지 가능합니다.

 

하단에 검색 메뉴를 통해 SK 자사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와 연동되어 키워드와 정보를 검색해서 출력해 줍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프로필 수정, 사진함 내역확인, 친구 접속 허용 설정을 비롯해 알림 내용 미리보기, 알림, 친구 자동추가, 자동 재실행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지사항이나 이용안내, 버그 리포팅 및 고객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을 제외한 대다수의 모바일 메신저들이 실패한 이유를 꼽는다면 복잡한 조작과 최적화 실패, 기존 고객이 없어 가입자 확보가 어렵다는 건데요. 네이트온톡은 카카오톡의 장점인 간단하고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선물하기 기능, 마이피플의 무료통화 등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는 메신저들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메신저 어플입니다. 반응속도나 안정성 등에도 완성도 있게 출시되었는데요. PC 시장 1위인 네이트온과 연동해 지난달 안드로이드에 이어 아이폰 어플까지 출시되어, 카카오톡, 마이피플이 선점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최근 네이트에는 해킹 등으로 인해 많은 악재들이 있었는데요. 네이트온톡이 시장에서 사랑받으려면 다소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