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배터리 관리 이젠 B-Lifecare으로 해결해볼까

반응형

경제 흐름에 따라 요동치는 유가로 인해 전기차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전기차의 장점이라면 보조금 같은 경제적인 문제라던가 소음과 환경문제에 있어 이전 유류차와는 많이 다른 점이 특징입니다. 전기차의 정숙성을 한번 경험하면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말도 있을 정도이니 말이죠.

전기차도 물론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중요한 부분이 많지만 전기차 배터리만큼 중요한 부분이 또 있을까 합니다. 배터리의 경우 자동차 주행 습관과 충. 방전의 방식에 따라 배터리 사용 기한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자동차 전문가가 말하는 배터리 수명을 표현할 때 몇 번 충전하고 방전할 수 있는지 표현하는 게 정확하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한다면 완전 방전과 완충을 반복한다는 가정하에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1,000회에 달하는 것으로 정리됩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과 사용 량에 따른 성능 저하 문제도 그냥 지나칠 수 없기도 한데요, 시간이 지날 수록 충전 속도가 느려지고 충전량에 따라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점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배터리를 수명을 늘리기 위한 운전 습관도 중요하고요.

배터리 성능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운전 습관이 중요합니다. 급가속이라던가 고출력으로 주행할 때는 배터리 내부에서 변형이 일어나게 만들어, 전지 용량을 줄이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고전압으로 충전할 경우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흔히 완전 방전 후 충전시키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이 또한 좋지 않습니다. 충전과 방전을 번복할수록 충전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LG화학 연구진은 배터리 잔존 에너지를 40~50% 유지하면서 주행하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전기차 배터리를 관리하는데 어떤 방법이 좋은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몇몇 예시를 든다면 급속보다는 완속 충전으로 진행하고, 한 달에 한 번은 완속 충전기를 사용하고, 완전 방전과 과충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올바른 충전 방법으로 충전하고 커넥터 손상 점검도 필요한데요, 계절에 따른 관리 또한 챙겨줘야 합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 관리 서비스 앱 B-Lifecare를 활용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Lifecare는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전기차 배터리를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모바일 웹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3~4분기에는 안드로이드와 IOS 앱이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으로 현재 전기차를 보유 중인 분들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B-Lifecare를 사용할 경우 상시 진단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차량의 주행정보를 통해 최근 및 누적 주행 이력과 전비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배터리 케어를 통해 현재 보유 중인 차량의 배터리 점수와 랭킹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평가인증도 진행됩니다. 전기차 충전 시 배터리를 분석하여 배터리 평가, 배터리 성능, 안전점검 등의 관련 상태 확인을 통해 인증서를 생성합니다. 해당 인증서는 1개월의 유효기간을 가지는데요, 1회 평가 인증 완료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재평가를 통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주변 충전소 찾기라던가 전기차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EV Life를 즐길 수도 있어 무척이나 유용한데요, 전기차 배터리 관리를 보다 수월하고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B-Lifecare 가입은 필수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쓰고 안 쓰고의 차이가 상당하니 말이죠.

특히 지금 B-Lifecare를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전기차 배터리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지금이 기회인 것 같습니다. 베터 테스트 기간 이후에도 특전이 제공된다고 하니 이런 건 놓치기 아쉬운 만큼 전기차 배터리 관리의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라면 B-Lifecare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B-Lifecare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