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스마트폰 이어폰] 생생하고 사실감 있는 필립스 SHE8005 이어폰

반응형

 

 

 



[스마트폰 이어폰] 생생하고 사실감 있는 필립스 SHE8005 이어폰

 

필립스 마라톤 리뷰 2차로 SHE8005 이어폰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이어폰 하나에 스마트폰과 음감용 MP3 플레이어에 이어폰을 바꿔 끼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립스 SHE8005 이어폰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 저렴한 가격(인터넷 최저가 기준 2만원대), 고감도 마이크, 원터치/볼륨조절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 MP3 플레이어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박스패키징는 내부 제품을 훤히 볼 수 있는 투명플라스틱에 SHE8005의 디자인과 구성품을 모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SHE8005 이어폰 박스패키징 앞면과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구성품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박스패키징 안쪽에 보면, 착용법과 이어캡 교체방법이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SHE8005는 마이크, 볼륨 조절/통화 버튼은 블랙베리, HTC, 아이폰/아이패드, LG, 모토로라, 팜 등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스카이 베가레이서, 미라크, 웨이브2, 아이폰4 스마트폰과 갤럭시탭, 아이패드2 태블릿PC 그리고 코원 J3, D3 MP3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는데 모두 호환이 되었습니다. (MP3의 경우 통화버튼은 작동되지 않습니다.)

 

선의 길이는 1.2m로 줄 꼬임 방지 슬라이더로 되어 있어, 선이 쉽게 꼬이지 않고, 꼬이더라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어캡은 반투명이나 불투명으로 단색인 것을 많이 봤는데요. SHE8005의 경우 이어폰과 결합되는 부분엔 불투명 붉은색 계열의 단색, 귀에 삽입되는 부분은 반투명 검정색으로 이어캡은 고급스러운 인체공학적 어쿠스틱 앵글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3가지 사이즈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에 맞게 연결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백그라운드에 스피커 부분에 레드로 강조하고 헤드 뒤쪽으로는 금속재질로 포인트를 주어 인체공학적 어구스틱 앵글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3.5mm 플러그는 금 도금이 되어 있어, 손실을 최소화 해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고, 부식을 방지해줍니다.

 

 

스마트폰 호환 이어폰답게 이어폰과 볼륨조절/통화를 원터치로 할 수 있는 핸즈프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음악을 듣다가 통화가 오면 원터치로 바로 통화가 가능하고, 버튼식이 아닌 슬라이드 방식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코원 J3, D3, 미라크, 베가레이서, 웨이브2, 아이폰4, 아이패드2에 연결해봤는데, 호환이 모두 잘되었습니다.

(mp3는 통화 원터치 버튼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잘 듣지 않고, 코원 MP3의 BBE 음장을 선호해서 코원 J3에 연결해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모든 음악은 무손실 FLAC 확장자, 코원 bbe+ ROCK으로 선택해 들어보았습니다.

 

다비치 : 안녕이라 말하지마

- 개인적으로 최근에 자주 듣는 음악으로, 전체적으로 시원한 보컬 음색이 마음에 드는 음악입니다. 보컬 이해리의 후렴 부분에서 시원하게 고음을 표현해주기엔 조금 아쉬웠습니다. 배경에 깔리는 오케스트라와 드럼, 베이스 기타소리 등 중저음 부분은 잘 느껴지네요.


f(x) : HOT SUMMER

- 핫써머는 강한 비트와 멤버들의 보컬의 조화가 좋은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강한 비트와 함께 백그라운드에 깔리는 음악 등 모두 표현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바(ABBA) : Dancing Queen

- 영화 맘마미아를 재미있게 본 이후 아바의 팬이 되었는데, 아바의 앨범 중 댄싱퀸을 넣어 들어보았습니다. 앨범이나 녹음이 옛날에 된 것이라 원본 자체가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지만, 시원시원한 아바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귀에 전달되는 음은 조금 어둡게 느껴집니다.


백 스트리트 보이즈 : Just Want You To Know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해외 그룹이 백 스트리트 보이즈의 음악인데, 필립스 SHE8005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허스키안 멤버들의 보컬과 비트, 반주까지 충분히 느껴지네요.

음장 선택하기에 따라 또 다르게 느낄 수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발라드보다는 댄스나 ROCK, 힙합과 같은 음악과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많은 이어폰들을 체험했지만, 가격대비(인터넷 최저가 2만원대) 이만한 스마트폰 이어폰은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