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삼성, 모바일 메신저 챗온(ChatON) 다음달 7일 국내 출시

반응형

 

 

 

 

 

 

삼성, 모바일 메신저 챗온(ChatON) 다음달 7일 국내 출시

 

삼성전자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챗온(ChatON)이 지난해 9월 유럽가전전시회인 IFA에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챗온은 삼성전자의 휴대폰에 기본탑재되어 현재 120여개국 60개가 넘는 언어를 지원하고, 문자와 동영상, 음성쪽지 기능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죠. 하지만 국내에는 출시가 되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OS인 바다OS가 탑재된 웨이브3가 국내 출시할 때 챗온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아직도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 2012에서 삼성 미디어 솔루션 센터의 관계자는 3월 7일 삼성앱스를 통해 챗온을 국내에 공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챗온은 바다OS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아이폰OS 모두 적용될 예정인데요. 이로써 카카오톡, 틱톡, 마이피플, 라인 그리고 애플의 아이메시지 등 국내외 모바일메신서 서비스들과 힘겨운 싸움이 예상됩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국내 휴대폰 시장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챗온이 출시되는 휴대폰(스마트폰/피쳐폰)에 기본 탑재되어 출시한다면 그 파급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챗온은 일반 모바일 메신저와 같이 그룹대화와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 기능을 지원하고, 친밀도 순위, 친구에게 한마디 기능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그외에도 트렁크, 애니메이션 메시지 등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에서 대다수 OS를 탑재한 스마트폰과 피쳐폰까지 바다OS를 탑재해 출시한다면.. 국내 시장에서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틱톡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저는 3월 7일 바다OS가 탑재된 웨이브2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에 모두 설치해봐야 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