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주얼 MMORPG게임 스톤에이지 월드 초반 공략

반응형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월드가 정식 론칭되었습니다! 사전다운로드 8시간만에 국내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PC 온라인게임 원작 IP를 활용해 원작 감성을 살린 모바일MMORPG로 구성된 부분이 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스톤에이지월드의 시작은 수 많은 캐릭터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전등록 단계부터 이미 루시를 선택하겠다는 마음이 이었지만 우바와 사라등 다른 캐릭터를 보고있으니 살짝 마음이 흔들리더군요. 그렇게 한참을 고민한 후 결국 원래자리로 돌아와 루시를 선택 시작해보았습니다.

 

캐릭터 선택이 끝남과 동시에 펫과 함께 모험을 시작할 마을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마을 선택에 따라 함께 시작할 펫이 결정되기 때문에 마을이 아닌 펫 선택에 따라 선택해도 무방할 듯 보였습니다. 만약 이런저런 고민을 하고 싶지 않다면 추천하는 마을로 꾹 눌러주면 수월합니다.

 

 

마을 선택과 함께 탈것을 타고 이동하니 이미 플레이를 시작한 유저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더군요. 다양한 펫을 포획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우선 조련사 레벨을 진행하는 것이 급선무인만큼 최고의 레벨업 방법인 퀘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퀘스트 진행은 어렵지 않도록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 되어 있어 퀘스트를 클릭하면 알아서 해당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지도를 이리저리 보면서 헤메일 필요가 없는데요, 무조건 다 알아서 해주는 자동시스템이 아닌 이동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스토리를 즐기면서플레이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톤에이지월드는 펫과 함께 곳곳을 누비면서 진행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조련사의 레벨업 만큼 펫을 획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초반 퀘스트르 진행하면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펫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주변에 보이는 펫을 직접 포획할 수 있고 때에 따라 희귀펫이나 코스튬을 획득할 수도 있어 다양한 펫을 수집하고 포획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필드 곳곳에서 보이는 펫들 중 원하는 펫이 있다면 포획하기와 즉시포획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펫을 포획할때 체력을 빼면서 타이밍에 맞춰 포획해야 하는 방식인데 가만히 포획당하는 녀석들이 아닌터라 도망가는 것도 막아야 하고, 여러 펫이 등장할 경우 우선순위를 두는것도 중요합니다.

 

획득한 펫은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고, 레벨에 따라 필요한 능력을 추가로 올릴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펫 코스튬의 경우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한데요, 코스튬을 착용하면 추가 능력치를 더해줄 수 있어 여러가지로 유용합니다. 다만 필드에서 코스튬을 획득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점이 아쉽지만 말이죠.

 

전투는 보유한 펫과 함께 진형을 이뤄 진행됩니다. 턴제 형태로 진행되는 전투에서 각각의 펫들은 특성을 살린 공격을 상대 몹에게 선사해 승리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펫이 가지고 있는 액티브 스킬이나 궁극기가 보여주는 화려한 장면들은 스톤에이지월드에 등장하는 펫은 모두 다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23레벨이 되면 부족에 가입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스톤에이지월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혼자서 즐기는 것도 좋지만 부족 가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부족이 있다면 지체없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부족가입 조건이 있는 곳들도 상당하니 꾸준한 레벨업은 필수이고 말이죠.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펫과 함께 모험을 즐기는 캐주얼 MMORPG게임 스톤에이지월드! 현재 공식 런칭 기념 풍성한 이벤트도 열리고 있어 초반 부족하지 않은 아이템을 받고 시작할 수 있으니 서둘러 접속해 펫과 함께 즐기는 스톤에이지월드의 즐거움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mqDoD7354w

 

스톤에이지 월드 구글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tmarble.stonemmogb

스톤에이지 월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kr/app/id1400683584

스톤에이지 월드 공식포럼 : https://forum.netmarble.com/stone_kr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됨.

반응형